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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 빌더책에 대한 정보..
버니79 [] 6532 읽음    2000-12-30 00:00
가장 쉽게 배우는 볼랜드 C++ Builder 5



저자 국경완 
감수 장재언
출판사 가남사
발행일 2001-01-15
 
정가 : 18,000원
와우할인가격 : 14,400원 (20%↓)



국내서 / 89-7354-267-2 /608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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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분류

언어&개발관련 / C/C++ / 볼랜드 C++ 
언어&개발관련 / 프로그램언어 / 볼랜드 C++ 


▣ 부록


       - 예제 소스 파일 / 컴포넌트 / C++ 빌더 5 평가판 / 패치 파일 / HelpWord 프로그램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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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이 책은 볼랜드 C++ 빌더를 처음 배우거나 다른 Visual 툴을 사용하다 C++ 빌더로 전환하려는 프로그래머를 위한 것이다. 전체적인 책의 내용과 구성을 살펴보고 필요한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여 C++ 빌더에 대한 기본개념을 잡아서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을 것이다.

- 1장 시작이 반, C++ 빌더 시작하기
C++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루고 있다. 또한, 볼랜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C++ 빌더의 기술백서를 포함시켜 C++ 빌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였다.

- 2장 C++와 알고리즘
객체지향 프로그램과 C/C++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수행속도가 빠른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알고리즘을 설명하면서 동시에 C/C++를 설명한다.

- 3장 컴포넌트의 기초
C++ 빌더의 핵심이 되는 컴포넌트에 대해 공부한다. 대부분의 C++ 계열의 비주얼 툴들은 C++이라는 언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은 클래스 라이브러리(Class Library)에 의존하고 있다. C++ 빌더에서는 이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컴포넌트를 제공하는데 여기에서는 컴포넌트의 속성이나 메소드, 이벤트 등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들을 다룬다.

- 4장 컴포넌트의 활용
C++ 빌더는 컴포넌트 기반의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툴이다. 기본 컴포넌트와 고급 컴포넌트의 활용 방법, 컴포넌트 활용 테크닉 등을 예제를 통해서 따라하기 식으로 실습해 보면서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 5장 멀티미디어
이 장에서는 간단한 매체재생기부터 동영상 재생기, 오디오/CD 플레이어, 그림 편집기 등을 만들어 본다.

- 6장 데이터베이스의 개발
이 장에서는 데이터베이스의 개념과 데이터베이스 관련 컴포넌트, Tool, SQL 등에 대해 알아보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각종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다.

- 7장 테스팅과 디버깅
코딩중에 발생하는 오류를 제거하는 과정을 "디버깅"이라고 하는데, 이 장에서는 효율적으로 디버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향후에 있을 수도 있는 오류에 대처하기 위한 예외처리에 대해서 설명한다.

- 8장 프로그램 테크닉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가지고 실제 프로그램에 어떻게 응용되는지 알아본다. 상용 프로그램, 즉 우리가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작성하는지에 대하여 공부한다.

- 9장 게임 프로그램
요즘 컴퓨터 분야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윈도우용 게임을 만들어 본다. 과거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대부분 자료를 처리하는 데 사용했으나, 요즈음은 유틸리티, 인터넷 등과 더불어 게임제작에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 장을 공부한 후에는 게임제작에 필요한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10장 실무 프로젝트 개발
실무에 대한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한 장이다. 시스템 분석에서부터 설계, 구현, 테스트 등 일련의 과정을 실제로 따라해 가며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본다.

- 11장 도움말 작성하기
소프트웨어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도 도움말은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든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그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달라진다. 도움말은 소프트웨어를 한층 더 빛나게 하는 도구이다. 이 장에서는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도움말 작성에 대하여 알아본다.

- 12장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아무리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더라고 결국에는 사용자 PC에 설치를 해야 한다. 사용자가 소프트웨어와 처음 대면하는 것이 바로 설치 프로그램이다. 여기에서는 대표적인 설치 프로그램인 "인스톨쉴드"에 대하여 알아본다.



목차..
제1장 시작이 반, C++ 빌더 시작하기

1.1 C++ 빌더란?

1.2 C++ 빌더 5 설치

1.3 C++ 빌더 기본 구성 요소

1.4 C++ 빌더로 만들어보는 첫 프로그램

제2장 C++와 알고리즘

2.1 C++ 빌더에서 C++ 사용하기

2.2 C++ 철저 분석

2.3 알고리즘의 기초

2.4 알고리즘의 응용

제3장 컴포넌트의 기초

3.1 컴포넌트의 기본

3.2 폼에 대한 이해

3.3 기본 컴포넌트

제4장 컴포넌트의 활용

4.1 스플래쉬 화면

4.2 트리뷰를 이용한 메뉴 구성

4.3 이퀄라이저 만들기

4.4 상태바 만들기

4.5 힌트 속성 이용하기

4.6 트레이 아이콘

4.7 리스트 박스를 이용한 자료 선택

4.8 차트 만들기

4.9 파일 관리 프로그램

4.10 메모장 만들기

제5장 멀티미디어

5.1 매체재생기 1 : WAV

5.2 매체재생기 2 : AVI

5.2 매체재생기 3 : MIDI

5.3 매체재생기 4 : CD-Player

5.5 리얼오디오 플레이어

5.6 Mpeg 플레이어

5.7 이미지 뷰어

5.8 그림 편집기

제6장 데이터베이스의 개발

6.1 데이터베이스의 기초

6.2 데이터베이스 툴 사용

6.3 데이터베이스 컴포넌트의 활용

6.4 SQL

6.5 퀵 레포트

제7장 테스팅과 디버깅

7.1 테스팅과 디버깅

7.2 오류의 종류

7.3 내장 디버거의 활용

제8장 프로그램 테크닉

8.1 커서의 이용

8.2 C++ 빌더 자료를 워드 자료로 변환하기

8.3 워드프로세서 만들기

8.4 타자 검정 프로그램 만들기

8.5 MIDI를 이용한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

8.6 도킹 메뉴 만들기

8.7 C++ 빌더에서 인쇄하기

8.8 윈도우 탐색기

8.9 클립보드 다루기

8.10 INI 파일 다루기

제9장 게임 프로그래밍

9.1 두더지 잡기 게임

9.2 윷놀이 게임

제10장 실무 프로젝트 개발

10.1 시스템 분석과 설계

10.2 도서관리 프로그램

제11장 도움말 작성하기

11.1 간단한 도움말 작성하기

11.2 C++ 빌더에서 도움말 사용하기

제12장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부록

찾아보기

맺는말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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