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포럼 C++Builder 담당 임펠리테리입니다.
하하하~ 기본으로 제공하는 방법, 그러니까 기본적인 빌더의 콤보박스 컴퍼넌트를
그대로 써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다면, 당연히 그 방법을 알려드렸겠죠..?
물론 예외적인 특수한 상황이 있겠지만, 컴퍼넌트 자체로서 공개할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문제해결을 위해 컴퍼넌트를 만드는 것은 거의 마지막 수단입니다.
다른 방법이 없으니까 새 이벤트를 추가한 컴퍼넌트를 만들어서 보여드린거죠.
그리고... 원래 빌더의 컴퍼넌트 라이브러리인 vcl은 확장을 용이하게, 그러니까
프로그래머가 답답하면 편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구요. 그 방법이 바로
기존의 컴퍼넌트에서 상속을 받는 새 컴퍼넌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 컴퍼넌트를 만드는 일은 좀 어려운 일로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경쟁사의
해당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비주얼베이직이나 비주얼 씨에 비해 컴퍼넌트를 아주
쉽고 편하게 만들수 있도록 한 것이 빌더, 혹은 델파이의 장점입니다. 이것은 물론
액티브 엑스 컨트롤인 ocx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vcl 컴퍼넌트를 만들고
나면 쉽게 ocx로 변환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참고하시길...
임펠리테리 박지훈이었습니다.
(cbuilder, cbuilder@thru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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