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두줄, Unsuccessful execution... 메시지는 실제 에러가 아니고 "다음의 시스템 에러 때문에 실패했다"라는 뜻입니다.
다른 에러의 경우에도 이 두줄 메시지가 붙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진짜 에러 내용은 두줄 밑의 가장 마지막줄입니다.
cannot attach to password database.
에러 메시지를 봐서는 패스워드가 틀렸다는 내용이네요.
파이어버드의 계정 정보는 설치 디렉토리 루트에 있는 security.fdb 파일에 저장됩니다.
그런데 새로 2.0을 설치하셨다면 2.0 설치 디렉토리에 이 파일이 새로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셨던 계정대로 작업을 새로 해주셔야 합니다.
아마 기존의 security.fdb 파일을 복사해서 덮어씌워도 될 거 같은데, 그건 해보지 않아 확실치 않네요.
그럼...
푸른솔 님이 쓰신 글 :
: 업그레이드(2.0 설치) 후 IBExpert를 실행시켜 DB를 오픈하니까 다음과 에러가 발생되면서
: DB 연결이 안됩니다. (프로그램도 실행도 마찬가지 에러가 발생됩니다.)
:
: Unsuccessful execution caused by a system error that precludes
: successful execution of subsequent statments.
: cannot attach to password database.
:
: snapshot 버전 패치하였습니다.
:
: IBExpert에서 DB생성, Restore 등 아무작업도 안됩니다. 위의 메세지만 계속나오고...
:
: 해결방법을 알려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